#DaumWebMasterTool:27fa702a97154aba56ce0d1b3fa8de2cced37994b8f59ec7162529a4f0921859:j8BoWp50+qOaG6HNbNlfpQ==

제주 비양도: 푸른 바다와 화산섬의 아름다운 조화

제주도,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 그러나 그 안에 또 다른 숨겨진 보물이 있습니다. 바로 비양도입니다. 한림읍의 서쪽에 위치한 이 작은 화산섬은 협재해수욕장에서도 눈에 띄며, 그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운 전설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비양도의 위치와 특성

비양도는 제주도 서쪽 한림읍에 위치하며, 면적은 겨우 0.5km²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3시간만 있으면 그 대부분을 도보로 탐방할 수 있을 만큼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본 섬에서는 한림항을 통해 배를 타고 비양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하루에 4회 정도의 배편이 운행되며, 한림항에서는 대략 15분 만에 비양도에 도착합니다. 다만, 날씨나 기타 사정으로 인해 배편 스케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양도 배 운항시간표와 요금

비양도를 가기 위해서는 천년호와 비양도호로 이용하여 갈 수 있고 시간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비양도운항시간표

※장애인복지카드소지자나 국가  유공자의 경우 50%할인이 적용됩니다.

자연의 미와 비양도의 관광 명소

비양도의 해안 도로를 따라 걸으면 다양한 기암 괴석을 마주하게 됩니다. 특히 ‘애기 업은 돌’과 ‘코끼리 바위’는 방문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스폿입니다. 또한, 섬 내부에는 바닷물로 이루어진 염습지인 ‘펄랑못’이 있어, 이곳의 독특한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양도 중앙에 있는 오름으로 비양봉이 있는데 비양봉 전망대에는 아름다운 하얀 등대가 위치해 있으며, 여기서 제주도 본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비양도는 또한 포토제닉한 스폿으로도 유명합니다. 쌓인 돌틈에서 비치는 푸른 바다, 도로변에 위치한 뿔소라로 장식된 돌담길 등, 이곳에서는 어디를 가나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비양봉을 올라가는 길에 위치한 대나무 숲은 그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여기서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전문가가 찍은 듯한 고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양도

비양도의 신비로운 전설

비양도는 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신비로운 전설로도 유명합니다. 한림읍 협재리 앞바다에 떠 있는 이 섬은, 전설에 따르면 고려시대 중국의 한 오름이 갑자기 날아와서 지금의 위치에 정착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중국에는 그 오름이 사라져 버렸다고 전해집니다. 비양도는 이 오름이 날아와서 정착하면서 모래를 일으켜, 협재리 해안가를 덮어버렸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도 모래 밑을 파면 다양한 유물들이 발견해진다. 이러한 전설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비양도의 신비한 분위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비양도

특별한 여행 경험, 비양도에서

이렇게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전설로 가득한 비양도는,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섬 전체가 하나의 작은 박물관 같은 느낌을 주며,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진 장소마다 그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양도

마치며..

제주도의 숨겨진 보물, 비양도는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합니다. 그 아름다움과 신비로운 전설, 그리고 그곳에서 느끼는 평화로운 시간은 오랫동안 마음속에 기억될 것입니다. 다음 제주도 여행 때, 이 작은 섬을 놓치지 마세요!

제주볼거리